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제주 서귀포, 구좌 카페 추천 BEST 3

by MingSugar 2020. 6. 23.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오늘은 제주도 여행 2번째 포스팅!!

제주 서귀포, 구좌 카페 best 3곳

솔직한 후기를 올려봅니다.

직접 가보고 가장 만족한 3곳을 추천드려요.


제주도 여행 1번째 포스팅은

전복성게물회, 한치덮밥 맛집

제주 도두해녀의집 후기였는데요,

궁금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보세요~

[국내 Hot Place] - 제주 도두해녀의집, 제주도민이 인정한 물회맛집



제주 서귀포, 구좌 카페 추천 BEST 3

1. 예쁘기로 소문난 카페 동백정원

2. 커피가 맛있는 르토아 베이스먼트

3. 원조 당근케이크 맛집 구좌상회



1. 예쁘기로 소문난 카페 동백정원

제주 서귀포 대포동에 숨어있는

넓은 카페 동백정원은

동백나무, 감균나무, 다육이, 꽃들이 가득한

예쁜 정원이 있는 카페에요.


동백정원을 구경하다보니 한쪽에서는

아담한 다육이도 판매하더라구요.


정원 어디든 앉아서 자연을 벗삼아

커피와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답니다.

완전 제 스타일~ 취향저격!!! ㅋㅋ



그리고 내부 인테리어도

정감가고 아늑하게 되어 있어 좋았어요.



동백정원은

coffee (아메리카노, 라떼, 아포가토, 

아인슈페너, 썸머라떼, 흑임자 크림라떼)와

시그니처 (동백라떼, 동백에이드, 연유큐브라떼),

그 외에도 Tea, Non-coffee, beer가 다양하게 있어요.

아!! 계절과일이 올라간 수제요거트도!!

디저트는 쿠키류와 크로플 등이 있고

프렌치 토스트, 베이컨 치즈토스트, 콥샐러드, 

그리고 맥주와 찰떡인 감바스도 있더라구요~



저희는 동백에이드와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키를 먹었어요.

동백에이드 비주얼 너무 이쁘죠~

수제키위청과 히비스커스티 에이드에요.

상콤하고 달콤하고 시원하니 최고 ><


정원이 너무 예뻐서 

한참을 구경하다 왔거든요~

동백꽃이 가득한 모습을 보려면

겨울에 동백정원을 가야하는데...

나중에 잊지않고 꼭 가보고 싶네요.


주소) 제주 서귀포시 이어도로 343번길 117 

/대포동 1048 동백정원

전화번호) 064-738-4592

영업시간) 매일 11:00-19:30

(매달 특정 휴무일은 별도 확인필요해요~)


주차, 포장 가능



2. 커피가 맛있는 르토아 베이스먼트

(LETOIT EAST BASEMENT)

르토아 베이스먼트는 

제주 구좌 평대리 해안도로 앞에 위치한 

커피가 맛있는 카페입니다.


그래서 오션뷰 공간이 있다는거~!!!

꺄악 ><


르토아 베이스먼트는

인테리어가 심플하고 깔끔했어요.

그리고 오션뷰 맛집이라는 ㅋㅋ



르토아 베이스먼트에는

에스프레소 (4.0), 아메리카노 (5.0),

라떼 (5.5), 녹차플랫화이트 (6.5)와

LETOIT 시그니처

크럼블모카, 아이스비엔나, 아몬드모카 (6.5)

코코넛커피(7.0), 얼그레이라떼 (6.5)

그 외에도 다양하게 있어요.


커피가 맛있는 곳이지만

시그니처 메뉴들이 특히나 맛있기로 유명하고

빵이나 케익도 인기있는 곳이에요.



저희는 치즈케이크와 아이스비엔나,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먹었어요.

치즈케이크와 커피가 아주 잘 어울렸어요.

특히 아이스비엔나!!!

왜 인기있는지 알겠더라구요.

맛있어요 맛있어어~~ ㅋㅋ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2005

전화번호) 070-4408-5525

영업시간) 매일 10:00-19:00 (연중무휴)


주차, 포장 가능



3. 원조 당근케이크 맛집 구좌상회

제주도 구좌가 당근이 유명한거 아시죠??

공기가 잘 통하고 물이 잘 빠지는 땅인

제주 화산회토는 유기물 함량이 높대요.

그래서 제주 구좌당근은 일반 당근보다

단맛이 아주 강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주 구좌쪽에는 

당근케이크를 파는 카페가 많이 있어요^^


제주 구좌읍에 위치한 구좌상회는

백종원의 3대천왕(17.03.25)에

당근케이크가 맛있는 카페로 방영되었어요.

얼마나 유명한거야아~?? ㅋㅋ


제주 구좌상회는 오래된 주택을 개조한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였어요.

여기저기 꽃과 나무화분이 놓여져 있어

아기자기하고 편안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카페가 너무 예뻐요 :D



구좌상회는 매일매일 바뀌는

오늘의 음료와

블랙티 (홍차; 5.0~6.0)

Caffeine free tea (5.0~5.5)

커피 (5.0~5.5, ICE+1.0)

케이크가 있어요.


구좌상회 홍차는 

우아한 숙녀, 복숭아 아가씨, 

비오는 날 만나는 나의 왕자님 

tea 이름이 귀엽더라구요.

커피는 아메리카노, 우유커피(카페라떼),

바닐라 우유커피, 시나몬 커피

총 4가지만 있었고,

케이크는 구좌당근케이크 (7.0), 

치즈케이크 (6.0), 쫀득쫀득 브라우니 (6.0), 

한라봉 컵케이크 (5.5), 총 4가지가 있어요.



저희는 구좌 당근케이크와 아이스커피,

아이스 레몬차를 먹었답니다.

당근케이크는 아주 촉촉하고

부드럽고 푹신한 느낌이었어요.

위에 발린 크림은 달콤하고 진한 크림치즈였는데

당근케이크 시트와 너무 잘 어울리더라구요.

시원한 커피랑 레몬차랑 케이크 잘 먹고왔네요^^

당근케이크 진짜 완전 맛있었어요


주소) 제주 제주시 구좌읍 월정1길 55 /월정리 417

전화번호) 010-6600-6648

영업시간) 월,목,금,토,일 10:30-18:30

(매주 화,수요일 정기휴무)


구좌카페 근처 골목에 주차 가능, 포장가능



지금까지 제주 서귀포, 구좌 카페 추천 

BEST 3 솔직한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