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부산여행] 다대포해수욕장/남포동 광복경양식(돈가스)/부평깡통시장(비빔당면)

by MingSugar 2020. 4. 1.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오늘 하늘 보셨나요? 유난히도 파랗고 구름한점 없이 맑은 하늘이더라구요.


하루하루 바쁘게 지내다보니 마음의 여유를 가지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다들 힘들고 지치더라도 매일 하루 한 번씩은 하늘을 보며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셨으면 좋겠어요


오늘은 부산여행에서 보고 먹고 즐긴 핫플레이스들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1. 일몰이 멋진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2. 부산 남포동 맛집 광복경양식

  3. 부산 부평깡통시장 사거리분식

             

   

#부산 일몰 #부산 다대포 #다대포해수욕장 #부산 일출몰 #부산 썰물 #부산 인생샷 #다대포 썰물 #부산남포동 수제돈가스 #부산 돈가스 #남포동 경양식 #부산광복영양식 #광복경양식 #부평깡통시장 #부산 비빔당면 #깡통시장 맛집 #깥옹시장 비빔당면



1. 일몰이 멋진 부산 다대포해수욕장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은, 부산 지하철1호선 종점(다대포해수욕장)에 있어요. 지하철에서 내리면 해수욕장까지 가는 길에 해변공원이 있어 걸어가는 시간이 지루할 틈이 없었어요.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은 낙동강 하구 최남단에 있어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낮아 해수욕을 즐기기에 제격이에요. 특히 낮은 수심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다대포해수욕장은 남해 이지만 서해처럼 밀물과 썰물이 있어요.

썰물에 물이 빠지고 나면 갯벌에서 놀거나, 사진 찍기 좋더라구요.

저희는 오후 5시 넘어 일몰시간에 맞춰서 갔었는데, 마침 썰물 때와 겹쳐서 찍는 사진마다 예술이었어요>< 전문적으로 사진 찍으시는 분들도 나타나셔서 사진을 찍으시더라구요. 역시 핫플인정!!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찍은 일몰 사진이에요. 일몰이 너무 멋있지 않나요? 부산하면 해운대나 광안리해수욕장이 가장 유명해서 자주 갔었는데, 다대포 해수욕장도 너무 좋더라구요. 특히 썰물 때 일몰이 너무 아름다웠어요ㅠㅠ


부산 일몰이 아름다운 핫플 인정!!


2. 부산 남포동 수제돈가스 맛집 광복경양식


부산 맛집남포동 맛집을 찾다가 평이 너무 좋아 가보게 된 부산남포동 광복경양식!!


부산 남포동 맛집 광복경양식은, 

지하철1호선 중앙역 7번 출구에서는 도보로 8남포역 3번 출구에서는 11자갈치역 7번 출구에서는 12분정도 걸리구요부산근대역사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주소: 부산 중구 광복중앙로 35 / 대청동2 23-7 1

전화번호: 051-245-4668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남포동 수제돈가스 맛집 광복경양식의 김영길 셰프님은 호텔 경력 20이시래요~ 믿음 가지 않나요?? 하핫!

메뉴는 수제돈까스 (9,000), 오무라이스 (9,000), 함박스테이크(소고기80%+돼지고기20%) (12,500), 비후까스(채끝등심) (16,000) 등 다양하게 있었구요, 가격이 아주 합리적이었어요.


저희는 수제돈까스 1, 오무라이스 1, 함박스테이크 2개를 주문했답니다 :D

경양식 스타일 답게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스프가 먼저 나오고, 양배추샐러드도 나왔어요.

그리고 등장한 메인 디쉬들~


   


수제돈까스 통감자 데니쉬와 새송이버섯구이로 데코되었고, 남포동 광복경양식 김영길 셰프님이 직접 만드신 데미그라소스가 돈까스에 듬뿍 끼얹어져 있어요. 돈까스 고기는 돼지고기 등심이라 탱글탱글하고 육즙이 촉촉하고 적당히 부드러워 식감과 맛이 최고였어요.

오무라이스는 통감자 데니쉬와 새송이버섯구이와 함께 이쁘게 데코되어 나와요. 그리고 밥은 흰쌀밥이 아니라 다진고기, 야채, 특제소스와 함께 볶아져서 나오는데, 고소하고 감칠맛이정말 맛있더라구요ㅠㅠ.

함박스테이크는 통감자 데니쉬와 새송이버섯구이, 이쁘게 잘 구워진 반숙 계란후라이가 위에 얹어져서 나와요. 함박스테이크는 계란이랑 같이 썰어서 드셔야 더 맛있는거 아시죠?? 그리고 함박스테이크에도 데미그라소스가 끼얹어져 있는데요, 이 소스 정말 최고에요. 돈까스에도 잘 어울리고 함박스테이크에도 잘 어울리고대박이에요. (소스를 사고 싶었다는 ㅋㅋㅋㅋ)


부산 남포동 광복경양식 맛집 인정!! 핫플 인정!! 가성비 최고!!


3. 비빔당면이 별미인 부평깡통시장 사거리분식


부평깡통시장 사거리분식은, 부산에 갔으면 그 유명한 부평깡통시장도 가봐야지하며 들렸었지요사실 규모가 그리 크지도 않고 볼거리가 많은 편이 아니라 조금 실망하긴 했지만맛집 발견!!! 


   


저희는 부평깡통시장 사거리분식에서 비빔당면밀면유부/오뎅김밥을 시켜먹었어요비빔당면 맛있던데요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것도 아닌데그냥 맛있었어요별미였어요. 부산 놀러가시면 비빔당면 드셔보세요~



부산여행에서 여러 곳을 갔었는데, 그 중 기억에 남는 장소와 맛집들을 소개드렸어요 :D


썰물과 일몰의 조화가 멋진 다대포 해수욕장, 

부산 남포동 수제돈까스 맛집 광복경양식, 

비빔당면이 매력적인 부평깡통시장 사거리분식 에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에요~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