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맛집 '국일불갈비'

by MingSugar 2020. 5. 15.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언제나 화이팅하시고, 즐기면서 웃으면서 살자구요!!


5월 초 연휴 때 대구를 갔다가 오랜만에 단골 맛집을 다녀왔는데, 여전히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의 단골 맛집, 연탄불고기가 유명한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맛집 '국일불갈비'를 생생한 후기와 함께 소개드리겠습니다.



연탄불고기 전문점으로 시작해 50년 이상된 맛집

-국일불갈비-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맛집 '국일불갈비' 솔직 후기

오늘 포스팅하는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맛집으로 유명한 '국일불갈비'는 대구역 맞은편에 위치한 연탄불고기 전문점이에요. 2대에 걸쳐 50년째 운영하고 있는 노포식당으로, 대구사람들에게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맛집이랍니다.

예전에는 교동 골목마다 연탄불에 구워 파는 연탄불고기 전문점이 많았었는데, 요즘엔 거의 사라지고 몇 군데 안 남았더라구요ㅠㅠ 그래도 국일불갈비는 여전히 자리를 딱 지키고 있어서 다행이라며.. ㅎㅎ


국일불갈비는 제가 대구에 살 때 자주 찾아갔던 단골 맛집이었는데요, 오랜만에 남동생이랑 다녀왔답니다 >< 

얼마 전에 가게 리모델링을 해서 식당 내부랑 외부가 아주 깔끔해졌더라구요.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맛집 '국일불갈비'는 이미 TV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된 적이 있는 식당이에요. MBC 찾아라 맛있는 TV /생방송 전국시대, SBS 생방송 투데이 '문전성시의 비밀', KBS 생방송 행복발견 오늘 등의 프로그램에 연탄불고기/연탄불갈비 맛집으로 방영이 되었다네요. 


   


국일불갈비 주메뉴 돼지불고기 (200g- 7,500원), 돼지불갈비 (200g- 8,500원), 고추장불고기 (200g- 8,000원)이고, 사이드메뉴로 된장말이 (3,500원)랑 된장국수 (3,500원), 냉면(계절메뉴; 6,000원)이 있어요. 

가격이 참 착하죠~ 예전에는 엄청 더 저렴했다네요.

여튼 가성비좋은 맛집이라 제가 더욱 좋아라하는 단골집이지요 :D


아!! 국일불갈비에서는 고기 주문 시 주의사항이 있답니다.

첫주문은 최소 3인분 이상 해야 되고, 추가주문은 2인분 이상 해야 되요.


그래서 저희는 돼지불고기 3인분과 공기밥을 시켰지요^^

남동생이 워낙 잘 먹어서 그런지, 두 명이서 돼지불고기 3인분 양이 딱 맞더라구요.


   


대구 교동시장 맛집 국일불갈비's 대표메뉴 돼지불고기 입니다~

국일불갈비집의 달콤 짭쪼롬한 양념에 재운 돼지불고기와 그 위에 얹어진 파채가 주재료에요.

재료는 심플하지만, 맛은 끝내줘요  


   


지글지글~ 

(아... 또 먹고싶다ㅠㅠ)


   


이렇게 상추, 깻잎에 쌈싸서 딱!! ㅋㅋㅋ

상추 재래기/겉절이에도 싸서 딱!! ㅋㅋㅋ

고기 육질은 아주 부드럽고, 양념이 달콤하고 짭쪼름해서 젓가락을 멈출 수가 없는 맛이었어요.


   


고깃집인데 공기밥이랑 된장찌개가 빠지면 서운하잖아요~

남동생이 먹길래 된장찌개도 먹어봤는데, 역시!! 된장찌개는 고깃집 된장찌개가 최고야><

밥이랑 찌개로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해버렸네요.

된장국수도 맛이 궁금하긴 했는데... 배가 불러서ㅠㅠ

다음에 가면 된장국수도 꼭 먹어보려구요^^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국일불갈비는 진짜 가성비 좋은 맛집이에요.

예전에 친구들이랑 여럿 갔을 때는 돼지불고기랑 고추장불고기 다 시켜서 먹기도 했었는데 ㅋㅋ

국일불갈비 포스팅 하다보니 잠깐 그 때 생각이 나네요^^


오랜만에 간 단골 맛집에서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D

대구 교동시장에 빨간 양념오뎅이랑 납작만두, 삶은 소라가 유명한 곳도 있는데, 대구 토박이 사람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봤을 교동시장의 또 다른 맛집이거든요 ㅎㅎ 다음에 기회되면 소개드릴게요. 


주소) 대구 중구 태평로 172 / 태평로1가 4-1
전화번호) 053-424-5820
영업시간) 매일 11:00-22:00 (명절휴무)

주차, 포장, 예약 가능

   


지금까지 대구 동성로/교동시장 맛집 '국일불갈비' 솔직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평안한 하루되시고, 행복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