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경복궁/삼청동 분위기좋은 카페 추천 3 (블루보틀, 미러룸, 북촌빙수)

by MingSugar 2020. 7. 22.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저번에 삼청동 카페거리를 다녀와서는

포스팅 올린다는게

아직도 폰 속에 사진만 간직하고 있더라구요(ㅠㅠ)

드디어 사진을 정리하여 포스팅 올립니다 ><

데이트코스/장소로도 인기있는 

경복궁/삼청동 분위기좋은 카페 3 를

소개드려요.



경복궁/삼청동 분위기좋은 카페 추천 3

1. 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2. 한옥스타일의 독특한 공간, 미러룸

3. 한옥에서 먹는 북촌빙수



1.삼청동 블루보틀 2호점 

작년 7월4일, 삼청동에 블루보틀이 open했을 때

뉴스 실검에 뜨고 핫이슈가 될 정도로 인기였죠.

웨이팅을 몇 시간씩 해야된다는 소문에

그 때는 차마 '나도 가볼까...'라는 엄두도 못내다가

드디어 최근에 다녀왔답니다



저 파란 '블루보틀' 로고...

워낙 유명하니 ㅋㅋ


경복궁/삼청동 블루보틀은

1층에 다양한 블루보틀 굿즈들이 있어요.

구매하지는 않았지만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그리고 굿즈 디자인이 참 심플하면서도 예쁘더라구요. 


삼청동 카페 블로부틀은 1층에서 주문을 해요.

그리고 2층에서 커피를 받아가도록 되어있어요. 



커피를 기다리는 동안 2층 유리창 밖으로 보이는

예쁜 하늘과 한옥 풍경을 구경하면서 사진 한 컷 ><



3층에도 구경가봤는데, 

이렇게 작은 실외공간이 있더라구요.

좌석이 몇 개 없어서 앉지는 못했지만

한옥마을이라 그런지 주변이 조용하고

이날따라 하늘도 이쁘고 해서 분위기가 참 좋았어요.

 


이 자리도 뭔가 느낌있죠??


워낙 인기있는 카페라 앉을 자리가 없어서

저는 테이크아웃해서 나왔는데,

한옥과 저 멀리보이는 산, 그리고 하늘 뷰가

너무나도 아름다운 카페였습니다 :D


주소)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 76 /소격동 89

전화번호) 02-737-6998

영업시간) 매일 10:00-20:00


포장 가능



2.한옥스타일의 독특한 공간, 미러룸 

삼청동 분위기좋은 카페 '미러룸(MIRRORROOM)'은

이름처럼 실내가 거울로 가득한 카페입니다.


Curiose and Curiouser

'거울나라. 호기심을 자극하다.'

거울나라를 모티브로 하여, 거울이 가득한 

신기하고 영롱한 공간으로 재해석된 미러룸.

거울 밖 외면이 나와, 

거울 속 내면의 나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네요.



카페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

한옥스타일로 지어져 삼청동 분위기와도 잘 어울리고

실내와 실외에 푸른 식물들이 가꾸어져있어

작은 정원에 온 듯한 느낌도 주더라구요.



평일 늦은시간에 갔더니, 사람이 거의 없어서

실내를 마음 놓고 사진 찍을 수 있었네요 ><

내부도 한옥스타일로 되어있어 

편안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어요.


경복궁, 삼청동 분위기좋은 카페 미러룸은

커피와 생과일 블렌디드, Tea, Ade 등 다양한 음료와

스콘, 케익, 티라미스롤 등의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요.

(음... 가격이 좀 사악하긴 해요ㅠㅠ 비싸네...)



카페 미러룸에서 티라미수롤과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리고 BLUE MOON 맥주 한 병 시켜 먹었답니다.

티라미수롤이 양이 적은것 같아 속상했지만

맛있긴하더라구요 ㅋㅋㅋㅋ

입속으로 순삭해버렸다는... 하핫 ><



실외 정자 테이블에는 이렇게 레트로풍의

개다리 소반도 한옥 느낌을 더 해주더라구요.

괜히 다 먹은 맥주병 올리고 한 컷 찍어봤네요 ㅎㅎㅎ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2길 40 /소격동 88-11

전화번호) 02-6085-3900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월요일 12:00-18:00)


포장 가능



3.한옥에서 먹는 북촌빙수 

오직 삼청동 본점 하나뿐인 북촌빙수!!

분위기좋은 한옥스타일에 팥빙수가 맛있는

삼청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기 데이트코스 카페랍니다.



길 건너편에서 찍은 삼청동 북촌빙수 카페 모습이에요.

삼청동 북촌빙수는

대로변에 지어져 있어서 찾기 쉬워요~

제대로 한옥 스타일의 카페죠?!!!



실내도 한옥느낌 물씬 나도록 인테리어 되어 있어요.

분위기 합격 :D



삼청동 북촌빙수는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직접 삶은 국산팥만을 고집하여 빙수를 만든다고 해요.

빙수 종류는 전통 팥빙수 외, 

녹차/흑임자/딸기/망고 등 아주 다양하지만

저는 뭐니뭐니해도 전통 팥빙수가 최고인것 같아요.

잘 갈린 우유빙수가 쫀득하면서 포슬포슬한 식감~

달달한 눈꽃우유빙수가 참 맛있는 곳이지요.


그리고 팥빙수 외

삼청동 북촌빙수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있는 메뉴

카야토스트 ><

이 녀석은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디저트에요.


아!! 삼청동 북촌빙수 카페는

겨울이면 팥죽도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팥을 워낙 정성들여 하는 전문점이니

팥죽도 당연히 맛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드네요 :D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84-1 /삼청동 63-19

전화번호) 02-720-8233

영업시간) 매일 12:00-20:00 (연중무휴)

단, 계절별 영업시간 상이


주차불가 (공용, 유료 주차장 이용 가능)




지금까지 경복궁/삼청동의 분위기좋은 

카페 추천 3 포스팅 이었습니다. 



MingSugar 블로그의 핫한 종로/삼청동 맛집 

포스팅 구경하고 가세요 :D


종로 삼청동 한정식 청수정, 홍합밥정식 푸짐하네

종로 경복궁/서촌 삼계탕 맛집 '토속촌 삼계탕' 솔직후기 (인생맛집)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