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종로 삼청동 한정식 청수정, 홍합밥정식 푸짐하네

by MingSugar 2020. 6. 29.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종로구에 위치한 삼청동 가보셨나요?

골목이 워낙 예쁘고

분위기좋은 카페, 식당도 많고

곳곳에 예쁜 옷가게도 많고

볼거리가 참 많아서 인기있는 곳이죠~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빠질 수 없는 곳이기도 하죠.

몇 년 전에 3-4번 가본 게 다였는데,

오랜만에 삼청동을 또 다녀왔어요.

삼청동에서 발견한 홍합밥정식 한정식 맛집을 발견해서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드려요.



종로구 삼청동 한정식 맛집

한상차림 제대로 즐기는 홍합밥정식

-청수정-



삼청동 홍합밥정식 맛집

청수정 솔직후기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정식 맛집

홍합밥정식이 유명한 '청수정'

한상차림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한식당이에요.



삼청동 맛집을 찾아보다가 

분식, 양식 보다는 밥이 먹고싶어 발견하게 된 곳인데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답니다.


TV 방송프로그램 2TV 생생정보, 생방송오늘저녁 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이미 잘 알려진 맛집이더라구요.



삼청동 청수정 메뉴는

홍합밥정식 (1인분-18.0)이 대표메뉴이고

홍합비빔밥 (12.0), 홍합밥도시락 (8.0)

불고기덮밥 (8.0), 뽈데기찜/탕 (30.0-40.0)

불고기 (20.0), 해물파전 (12.0), 

제육/오징어볶음 (18.0) 도 있었어요.

삼청동 한정식 청수정은 국내산 생홍합을 사용한대요.


저희는 망설임 없이 홍합밥정식 2인 주문!!

반찬이 하나 둘씩 나오더니, 큰 상을 가득 채우더라구요.

진짜 제대로된 홍합밥정식 한상차림이었어요.



상차림 구성을 한 번 볼까요~

메인 홍합밥과 함께 밑반찬으로

뚝배기불고기, 된장찌개, 조기구이, 우엉무침, 연근튀김,

나물무침 2종, 도토리묵, 오이무침, 젓갈, 김자반,

인삼, 훈제오리, 샐러드, 해초무침, 오렌지 등... 

진짜 푸짐한 한상 차림이죠 ><



홍합밥 비주얼 보이시죠~

홍합이 진짜 많이 들어가 있고, 

밥이 아주 쫀득쪽득하고 고슬고슬하고 

윤기가 좔좔 흐르는것이 너무 맛있었어요.

홍합밥이랑 뚝배기 불고기, 된장찌개만 있어도

한 그릇 금방 뚝딱 하겠더라구요.

홍합밥은 1공기 3천원에 추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 그리고, 놀라운건 ㅋㅋ

반찬들이 전부 리필이 된대요!!

저희도 몰랐는데 한참 먹다보니

사장님께서 저희를 보시더니, 리필되는데 더 드릴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연하죠~!!!!

뚝배기 불고기랑 훈제오리, 나물무침 추가해서

더 먹어버렸지 머에요ㅋㅋ



짜잔~ 요건 인삼♥

몸에 좋은건 무조건 먹어야 된다며 ㅋㅋㅋ

사진 한 컷 찍어두고 바~로 꿀에 찍어서 먹었어요.

인삼 한 뿌리 더먹고 싶다... ㅋㅋㅋㅋ


다 먹고나니 배가 엄청 부르더군요 ><

아주 흡족스러운 식사였어요.

양도 푸짐하고 맛도 있고 ㅋㅋ

특히 홍합밥이 너무 맛있었어요. 완전 반함

직접 집에서 홍합밥 만들어 먹어도 될 것 같던데

믿고보는 백종원 레시피를 따라서^^

그래서... 다음에 집에서도 한번 해먹어 보려구요~


삼청동 놀러가시면 맛있는 홍합밥정식 드시러

한정식 청수정 한 번 가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D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91 /삼청동 88-23

전화번호) 02-738-8288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주차, 단체석, 포장, 예약 가능



주차는 청수정에서 조금 내려가면 있는 유료주차장 이용가능

(주차장은 눈에 잘 띄게 예쁜 벽화가 그려져 있는 곳이에요~)


대중교통 이용하신다면, 저희는 안국역 2번 출구에서

삼청동 골목을 구경하며 15분 정도 걸어갔는데,

광화문역 2번출구-마을버스11번 -삼청파출소 하차-도보 5분

or

경복궁역 5번출구-마을버스11번 -삼청파출소 하차-도보 5분

으로도 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지금까지 삼청동 홍합밥정식 맛집

청수정 솔직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의 핫한 종로 포스팅들 구경하고 가세요~


종로 익선동 놀거리 추천 TOP 5 (+솔직후기)

종로 경복궁/서촌 삼계탕 맛집 '토속촌 삼계탕' 솔직후기 (인생맛집)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