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종로 익선동 놀거리 추천 TOP 5 (+솔직후기)

by MingSugar 2020. 5. 5.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요즘 인기있는 서울에서 놀만한 곳, 데이트장소를 찾고계신가요?

종로 익선동 한옥거리 들어보셨죠? 

몇 년 전부터 젊은이들에게 아주 핫한 장소로 인기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저도 최근에 익선동을 다녀왔답니다 >< 

래서 오늘은 종로 익선동 추천할만한 놀거리 TOP 5 를 선정해 솔직후기와 함께 깨알정보를 전달드리려고 합니다. 



종로 익선동 놀거리 추천 TOP 5

1. 추억의 전자오락실 '콤콤오락실'

2. 수플레가 유명한 카페 '온화'

3. 퓨전 한식당 '한그륵'

4. 보라색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익선고로'

5. 앙버터와 테린느가 맛있는 '서울커피'



1. 추억의 전자오락실 '콤콤오락실' 

익선동 콤콤오락실은 추억의 고전 게임이 가득한 레트로 전자오락실입니다.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로도 아주 유명한 곳이에요.

콤콤오락실은 1,2층으로 되어 있는데, 2층 딱 올라가면 벽에 <동백꽃 필 무렵> 용식이 대사가 쓰여져 있더라구요. 

"내가 말이여, 어른이 되보니까 말이여, 학원보다는 오락실에서 인생을 배운게 더 많더라고."

드라마도 재미있게 봤는데, 촬영지 오락실에서 이런 문구도 보니 신기했지요~


오락실은 고전 전자오락실답게 메탈슬러그, 철권, 라이덴철권 태그, 스트리트 파이터, 테트리스, 보글보글, 퍼즐버블, 갤러그, 스노우 브라더스, 킹오파98, 슈퍼마리오, 땅따먹기 등 추억의 고전 게임들이 가득하더라구요^^

동전노래방, 농구, 펌프, 다트도 있고 그 외 놀거리라 엄청 많았어요.

오락기 이용요금은 1P (1인용)에 500원이구요, 동전교환기는 1층에 있었어요.

친구랑 추억의 테트리스, 보글보글, 퍼즐버블, 갤러그, 메탈슬러그를 했는데, 오랜만에 옛날 전자오락실에서 오락하니까 얼마나 신나고 재미있던지 ㅋㅋㅋ 레트로 감성 팍팍 느끼고 왔네요.


익선동 데이트코스, 놀거리로 딱이었어요 :)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 28길 23-6 

영업시간) 매일 00:00-24:00 (24시간 영업)

주차가능 / 애완동물 동반가능

   


2. 수플레가 유명한 카페 '화 (ONHWA, 溫花)' 

익선동에 카페가 엄청 많은데, 그 중에서도 수플레팬케이크가 유명한 카페가 있어 저도 한번 다녀왔답니다 ><

카페 '온화'인데요, 인기있는 카페라 웨이팅은 각오하고 가셔야 되요. (익선동 대부분 맛집, 카페들이 웨이팅 필수죠 ㅠㅠ)


카페 온화의 대표메뉴/시그니처 디저트수플레팬케이크 (Souffle Pancake)입니다.

익선동 온화 카페's 수플레팬케이크 종류는 플레인 with 카라멜라이즈 바나나 (16.0), 딸기 with 생딸기+수제딸기잼 (19.0), 벌집 with 국내산벌집+소보로 (20.0), 고구마 with 자색고구마칩 (18.0), 발로나초코 with 초코크런치+로투스 (20.0) 가 있답니다.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긴 했지만, 어딜가나 수플레팬케이크는 다 이정도 가격이잖아요 :)

(아!!! 수플레팬케이크 포장은 불가라고 하네요)


카페 온화's 커피는 핸드드립 커피가 유명해요. 은은한 단맛&고소한 쓴맛의 온(溫)과 화사한 산미&부드럽고 깔끔한 바디감의 화(花) 두 종류가 있답니다. 그 외에도 다른 종류도 많았어요.


   


저희는 플레인 수플레팬케이크핸드드립 커피 온(溫), 화(花)를 시켜먹었답니다. 

맛은 만족만족 대만족!!!

드립커피 전문점답게 핸드드립커피가 향미와 맛이 아주 좋았어요. 온, 화 두 종류 맛이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제 입에는 두 종류 다 맛있었어요~

그리고 플레인 수플레팬케이크!!! 히이ㅠㅠ 진짜 완전 맛있었어요. 부드럽고 촉촉하고 살살녹는 수플레&크림, 달콤한 카라멜라이즈 바나나 조합이 끝내줬어요. 커피랑 같이 순삭 해버렸답니다 ㅋㅋㅋ


카페 분위기도 따뜻하고 아늑하고 좋더라구요. 진짜 웨이팅할 만한 곳이에요 :D


주소) 서울 종로구 익선동 수표로28길 21-10 /익선동 166-39
전화번호) 02-741-3289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마지막 주문 22:00)

   


3. 퓨전 한식당 '한그륵' 

익선동 맛집 '한그륵'전 한식당 전문점이에요.


   


익선동 한그륵's 시그니처/대표메뉴스테이크 덮밥 (10,900원) 메밀 비빔 차돌박이 막국수 (10,000원)이고, 그 외에도 메밀 물막국수 (9,000원), 궁중플래터&계절샐러드 (28,000원)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답니다.

저희는 시그니처 메뉴 '스테이크 덮밥'과 '메밀 비빔 차돌박이 막국수'를 바로 주문했지요.

맛은~ Good!!!

음식이 정갈하게 나와서 좋았고, 맛도 깔끔하고 맛있더라구요. 스테이크 덮밥은 맛이 없을 수가 없죠 ㅋㅋ 그리고 메밀 비빔 차돌박이 막국수도 차돌박이와 메밀비빔막국수의 조합이 예술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익선동 한옥거리에서 깔끔한 퓨전한식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한그륵' 추천드립니다 ><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21-11 /익선동 166-48
전화번호) 02-744-7813
영업시간) 매일 11:30-22:00

포장가능

온화 카페의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4. 보라색 아이스크림이 유명한 '익선고로' 

익선동 한옥거리를 돌아다니다 보니 보라색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뭐야? 뭐야? 하면서 찾아보았더니 '익선고로' 라는 카페에서 파는 퍼플베리 아이스크림이었어요. SNS 에서도 이미 핫하다는데 그냥 지나칠 수 있나요 ㅋㅋㅋㅋ

   

   


저도 인증샷 ><

익선동 보라색 아이스크림 '퍼플베리'는 바닐라 베이스에 블루베리를 갈아넣어 만든 아이스크림 콘 위에 블루베리 가루가 뿌려져 있어요. 그리고 바삭바삭한 초록색콘의 색 조합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상큼하고 달콤하고 시원하니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퍼플베리 가격은 2,500원!! 

부담없이 사먹기 좋으니, SNS에서 핫한 인선동 명물 '퍼플베리' 한 번쯤은 맛보시는게 어떠세요 :D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9 /익선동 166-34

   


5. 앙버터와 테린느가 맛있는 '서울커피' 

종로 익선동 '서울커피'는 앙버터와 테린느, 비엔나 밀크티가 맛있기로 유명한 카페에요.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마을에 걸맞게 서울커피 카페 인테리어며 분위기도 한옥을 개조하여 80년대 서울의 느낌이 잘 표현되어 있어 더욱 인기있는 장소랍니다. 저도 '서울커피'를 가보니 뭔가 더 익숙하고, 편안하고, 정감가는 기분이 들더라구요^^


디저트 메뉴가 앙버터식빵 (4,500원), 테린느 (5,000원), 인절미티라미수 (7,500원), 초코꽈배기 (2,500원), 큐브아이스크림 (2,500원) 엄청 종류가 많았어요. 커피&드링크(Drink) 종류도 다양해요. 그래서 고르는데 한참 고민했었다는.... ㅋㅋㅋㅋ


결국 아메리카노와 앙버터식빵을 먹었답니다~

앙버터에 버터가 아주 아낌없이 들어있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디저트 맛집 인정!!

(다른 디저트도 먹어보러 다시 가야지 ㅎㅎㅎㅎ)


서울커피's 시그니처 메뉴인 비엔나 밀크티 (5,500원)도 엄청 맛있다던데, 못먹어보고 왔네요ㅠ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다니, 다음에 가면 꼭 먹어보겠어요!!!


주소) 서울 종로구 수표로28길 33-3 /익선동 166-31
전화번호) 02-6085-4890
영업시간) 매일 11:00-22:30


   



지금까지 종로 익선동 놀거리 추천 TOP 5 솔직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평온한 하루되시고, MingSugar 블로그 자주 놀러오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