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종로 경복궁/서촌 삼계탕 맛집 '토속촌 삼계탕' 솔직후기 (인생맛집)

by MingSugar 2020. 5. 3.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서울 3대 삼계탕 맛집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서울 3대 삼계탕 맛집>

1. 종로구, 경복궁역 근처의 '토속촌' - 깊은 맛의 국물에 견과류가 뿌려져 나오는 삼계탕으로 유명

2. 영등포구 신길동에 위치한 '호수삼계탕' -들깨가 들어가 걸쭉하고 구수한 들깨삼계탕으로 유명

3. 용산구 원효로에 있는 '강원정' - 맑은 국물에 파채와 해바라기씨가 뿌려져 나오는 삼계탕으로 유명


얼마 전에 종로 경복궁역 근처에 놀러갔다가 유명한 삼계탕 맛집이 있다길래 찾아간 곳이었는데, 알고 보니 서울 3대 삼계탕 맛집에 속하는 곳이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몸보신 제대로 하고 맛있게 먹고 온 삼계탕 맛집 '토속촌'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포스팅해볼게요~



대통령들도 단골이었다는

종로 경복궁 삼계탕 맛집

-토속촌 삼계탕-


종로 경복궁/서촌 삼계탕 맛집으로 유명한 '토속촌 삼계탕' (인생삼계탕 맛집)

오늘 후기로 소개드리는 '토속촌 삼계탕'은 종로 경복궁 (경복궁역, 서촌) 삼계탕 맛집으로 잘 알려진 곳이죠~

서울 3대 삼계탕 맛집으로도 소문난 곳이고, 대통령들도 삼계탕 먹기위해 즐겨찾는 곳으로 유명해요.


저도 얼마 전에 한 번 가보고 바로 인생 삼계탕 맛집으로 인정할 만큼 몸보신 제대로 하고 정말 맛있게 먹은 곳이에요.

종로 '토속촌 삼계탕'은 경복궁, 경복궁역, 서촌에서 가까이 위치하고 있답니다.

저도 종로 경복궁역 근처에 놀러갔다가 찾아가게 된 곳이었지요.


'토속촌 삼계탕'은 건물이 한옥식으로 되어 있어요. 깊은 삼계탕 맛에 한옥의 분위기가 더해져 더욱 인상깊은 맛집으로 기억에 남은것 같네요.


   


종로 '토속촌 삼계탕'은 규모가 꽤 큰 식당이었어요. 워낙 전통이 오래되고 유명해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고, 외국인들도 관광 겸 삼계탕 먹으로 많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전용 주차장도 따로 잘 되어 있어서 주차걱정도 할 필요가 없답니다.


   


식당으로 들어가려는 찰나, 토속촌 들어가는 입구에서 전기통닭이 노릇노릇하고 구워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기름이 쫙- 빠져서 얼마나 담백할지... 맛있어보이더라구요. 

전기통닭 가격은 17,000원 이에요. 이건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꽤 있더라구요. 


   


토속촌 삼계탕 식당 내부도 한옥식으로 되어 있어 한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겼어요.

그리고 사진 속 보이는 공간이 6-7군데 더 있을 정도로 엄청 넓은 규모였답니다.


토속촌의 대표메뉴와 가격은 토속촌 삼계탕 18,000원, 옻계탕 17,000원 입니다.

그 외 오골계 삼계탕도 있고 전기구이통닭, 해물파전, 닭백숙, 닭도리탕도 있었어요.


저희는 몸보신을 위해 토속촌 삼계탕을 한 그릇씩 시켜먹었답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다는 '토속촌 삼계탕'은 한국의 삼계탕을 잘 모르는 외국 관광객들을 위해, 메뉴판 뒷면에 '토속촌 삼계탕 먹는 법'이라는 설명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도 잘 마련해 두었더라구요.


삼계탕이 나오기 전에 인삼주가 한 잔씩 먼저 나왔어요. 인삼주는 식전/식중/식후 취향에 따라 먹으면 되는거 아시죠? 저는 주로 식중에 먹거나 삼계탕에 넣어서 먹는데, 이 날은 바로 삼계탕에 넣어서 먹었답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고있는 토속촌 삼계탕 비주얼 먼저 감상~!!

종로 '토속촌 삼계탕' 특징은 삼계탕 위에 해바라기씨 등 견과류가 뿌려져서 나온답니다. 그래서 견과류 알러지 있으시거나 못드시는 분들은 주문하실 때 미리 말씀하셔야 하니깐 주의하세요!!


토속촌 삼계탕 국물 먼저 떠먹는 순간, 으아- 국물이 아주 진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ㅠ

그리고 닭은 영계를 써서 아주 연하고 부드러웠고, 닭 속에는 찹쌀이 가득 들어있어 양도 엄청 푸짐했답니다.

밑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 마늘이 나오는데 특히 배추김치가 너무 맛있었어요. 삼계탕이랑 조합이 아주 딱이었지요. 인삼주와 배추김치, 깍두기는 포장판매도 하더라구요. 아~ 배추김치는 사가고 싶을 정도....

토속촌 삼계탕... 완전 대박 맛있었어요. 국물이 예술!!

인생 삼계탕 맛집이에요 ><


전 올해 복날에는 삼계탕 먹으로 토속촌삼계탕을 또 갈 생각이랍니다 :D


주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체부동 85-1
전화번호) 02-737-7444
영업시간) 매일 10:00-22:00 (마지막 주문 21:30)

주차/포장 가능

   


지금까지 대통령도 단골이었다는 종로 경복궁/서촌 삼계탕 맛집 '토속촌 삼계탕'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평안한 하루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