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송리단길 맛집] 멘보샤가 맛있는 중화가정식, 송리단길 효월(曉月)

by MingSugar 2020. 3. 24.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오늘 날씨가 완전 봄이었죠??? 포근해지는 날씨만큼 마음도 덩달아 설렘설렘해지네요.


날씨가 너무나도 좋은 요즘, 연인들에게 핫한 데이트장소 석촌호수/송리단길의 새로운 맛집을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멘보샤가 맛있는, 송리단길 힙한 중화가정식 송리단길 효월(曉月) 을 소개드릴게요.  

   

   


#송리단길 맛집 #멘보샤가 맛있는 #동파육이 맛있는 #송리단길 중식당 #석촌호수 맛집 #석촌호수 가볼만한 곳 #송리단길 가볼만한 곳 #송리단길 가성비좋은 #송리단길 핫플



멘보샤가 맛있는 송리단길 맛집 송리단길 효월(曉月)


힙한 중식당 송리단길 효월 위치 

 ↓↓

9호선 송파나루역 1번 출구에서 약 50M 거리에 있어요.


(주소☞☞ 서울특별시 송파구 오금로18길 6 / 송파동 51-2 1층)

아래 지도를 누르시면 구글맵 링크가 되어있으니, 참고하세요 :)

  




송리단길 효월 영업시간/기타 정보

 ↓↓

영업시간 월-토 12:00-21:30 (Break time 14:30-17:30), 일 13:00-20:00 (Break time 없음)

전화번호: 02-424-5044


포장/배달 가능




송리단길 힙한 중화가정식, 멘보샤 맛집 송리단길 효월(曉月) 후기

    

요즘 송리단길이 인기있는 만큼 핫한 식당도 많이 있더라구요.

대부분 소규모의 작은가게로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을 뿐만아니라 가성비까지 좋은 식당들이 참 많아요~

이번엔 송리단길에서 인기있는 중화가정식을 먹으로 가보자며 송리단길 효월을 다녀왔지요 :) 

송리단길 효월의 뜻은 새벽 '효', 달 '월'로 '새벽달'을 의미합니다-

송리단길 효월이 2호점이고 중화가정식 전문이구요, 1호점은 성남동에 있는데 중화주점 이라고 합니다. (메뉴판에 적혀져 있었어요 ㅋㅋㅋ)


open 시간은 12:00로 다른 가게들보다 조금 늦은 편이에요.

저희는 open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한 터라,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어요.

늦게오시면 웨이팅 하셔야될거에요ㅜㅜ (워낙 인기있는 곳이라ㅋㅋ)


내부는 그리 넓지않은 소박한 공간으로 7-8개 테이블이 있었구요,

힙한 중화가정식 식당분위기를 물씬 풍기더라구요.


송리단길 중화가정식 맛집으로 유명하니, 이것저것 골고루 시켜보자며ㅋㅋ

저희는 송리단길 효월's 시그니처 동파육 가정식(12,000원) 마파두부 가정식(11,000원), 새우고추잡채 가정식(10,000원), 사천짬뽕 가정식(10,000원), 차돌마라탕 가정식(10,000원), 멘보샤 4ps(8,000원)을 주문하고, 이거뭐야아?? 호기심을 부른 럭키부다비어(lukcy buddha beer, 5,000원)을 주문했어요. 

꺼어억 >< 많이도 주문했지요?? ㅋㅋㅋㅋ


중화가정식 식당답게 모든 메뉴들이 1인 한상차림으로 정갈하게 나오더라구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끝에 하나씩 나오기 시작한 음식들~♥


   


짜잔~동파육 가정식이에요. 동파육을 찢어서 중간에 올라간 노른자와 밥과 함께 먹으면 되는데요, 맛있어요. 왜 송리단길 효울's 시그니처 인지 알겠더라구요. 고기를 어찌나 부들부들하게 잘 삶으셨던지 ㅋㅋ 동파육 가정식은 꼭 드셔보세요.


   


마파두부 가정식인데요, 흰쌀밥위에 마파두부 그리고 그 위에 계란후라이 탁!! 노른자 터뜨려서 같이 먹으면 더 맛있어요~ 다른 것도 양이 푸짐하긴 한데, 마파두부는 특히 더 양이 많은것 같았어요 ㅋㅋ 배터지는줄 ><


   


새우고추잡채 가정식입니다아- 비주얼 이쁘죠ㅠㅠ 개인적으로 이거 너무 맛있었어요. 위에 올려진 계란노른자와 밥을 챱챱 비빈 후에 짭쪼롭한 야채볶음과 새우를 얹어먹으면 완~전 꿀맛 ><  


   


사천짬뽕 가정식!! 마라탕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매운맛이 거의 없었어요. 짬뽕국물이 굉장히 부드러웠고 문어/해산물이랑 야채 건더기도 아낌없이 들어가서 푸짐하더라구요.


   


차돌마라탕 가정식이에요. 작년부터 마라탕 핫하잖아요 ㅋㅋ 중화가정식 식당인데 마라탕이 빠질 순 없죠??? 송리단길 효월 마라탕은 차돌이 듬뿍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부드러웠어요. 마라탕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하실지도 몰라요 :-D (고수 싫어하시는 분은 주문하실 때 미리 고수빼달라고 말씀하세요~)


   


멘보샤 - 강추강추 완전 강추에요ㅠㅠㅠ 먹는순간 다들.. 대박!이거 뭐임?? ㅋㅋ너무 맛있었어요. 4ps에 8,000원이라 비싸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송리단길 효월가시면 멘보샤는 무조건 시켜서 드셔보셔야 해요. 돈 하나도 안아까워요ㅋㅋㅋㅋ 싫어하는 사람 1도 없을거에요. 정말 최고에요 :) 


   

요것이 바로 럭키부다비어 ㅋㅋ 맥주병을 문지르믄 행운이 온댔나?? 문지르면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댔나?? 인싸들에게 유명한 맥주래요~ (처음 알았네요) 맥주맛은 목넘김이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저희가 갔을 때 행사하고 있던거라, 요새도 있으려나 모르겠어요. 



전반적으로 음식 맛이 좋았고, 가격도 무난했어요. 개인적으로 전 굉장히 마음에 들었답니다.


송리단길 효월!!!! 송리단길 맛집, 송리단길 힙한 중화가정식, 멘보샤 최강 맛집이에요 :D



송리단길에서 멘보샤 맛집, 중화가정식 맛집, 힙한 식당, 가성비 좋은 식당, 분위기 좋은 식당, 데이트 핫플을 찾으신다면 송리단길 효월(曉月)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