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인천강화도여행코스] 강화도 가볼 만한 곳/맛집/인천방직카페 '조양방직'

by MingSugar 2020. 4. 21.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모두들 월요병은 잘 극복하고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날씨가 흐린 탓인지 몸도 기분도 조금 가라앉더라구요.

내일은 에너지넘치는 하루가 되길 기대하며 오늘도 포스팅 시작합니다~


얼마 전에 인천강화도 여행을 다녀와서 강화씨사이드루지 (+곤돌라) 후기, 강화도 바지락칼국수 맛집 '강화원조칼국수' 후기, 강화도 빵맛집/루프탑/분위기 좋은 카페 '그린홀리데이 (Green holiday)' 후기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오늘은 인천강화도 여행 마지막 코스 '인천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후기를 전달드립니다.


인천강화도 가볼 만한 곳/맛집/인천방직카페 '조양방직' 후기


저도 이번 인천강화도 여행 때, 강화씨사이드루지랑 곤돌라를 신나게 타고 나서 괜찮은 카페를 찾아보다가 가게 되었는데요, 바로 인천강화도 '조양방직' 카페 입니다.


조양방직 카페는 강화도의 옛날 조양방직 공장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곳이였어요.

조양방직은 국내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공장으로, 1930~1960년대에 인조직물을 생산해 강화 섬유를 널리 알린 유명한 기업이었다고 합니다.

'생방송투데이'라는 TV 프로그램에도 방영된 적이 있는 인천강화도 유명한 카페로, 특히 티라미수가 인기있다고 하네요~

조양방직 카페 커피 가격은 7,000원~ 부터 였어요. 가격이 좀 비싼편이긴 한데, 카페가 워낙 넓고 볼 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전혀 아깝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인천강화도 맛집 카페, 조양방직's 시그니처 메뉴에 걸맞게 티라미수는 참 맛있었답니다 :D


조양방직 카페 메인 건물 외부에는 곳곳에 오래된 자전거, 뜀틀, 지게, 트럭, 낡은 가구, 기계, 소품들이 가득했는데, 모두 레트로 감성을 제대로 뿜어내더라구요!! 


   


   


   


사진 속 오래된 건물 앞에 덩그러니 놓인 낡은 자전거 조합이 느낌있지 않나요? 부모님 어릴 적 사진 속 배경같기도 해서 더 흥미로웠어요.

조양방직 카페 건물 하나하나를 돌아다니며 구경하는 내내 아~ 옛날 공장은 이랬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 속 공간이 어딘지 아시겠나요? 바로 여자 화장실이에요. 강화도 조양방직 카페에 가시면, 카페외부 건물 곳곳에 화장실이 있어요. 저는 조양방직 카페 입구 쪽에 있는 큰 화장실을 들어갔었는데, 너무 신기하게 인테리어 되어 있더라구요. 손 씻는 곳은 커다란 무쇠 가마솥이 노여져 있었고, 볼 일 보는 공간은 무슨 방처럼 천장도 엄청 높고 넓게 되어 있었어요. 처음에는 다른 문이 하나 더 있겠지.. 하며 찾느라 한참 헤맸었네요 ㅋㅋㅋ 건물마다 화장실 인테리어와 분위기도 제각각이니 은근 구경하게 되더라구요.


   


   


   

      

이곳이 카페 메인 건물이에요. 외부에도 옛날 방직공장 관련하여 볼거리가 엄청 많았지만, 카페 메인 건물 안도 대단했어요. 시선을 향하는 곳마다 이색적인 것들이 많아 재미있었답니다. 눈도, 카메라도 쉴 틈 없이 바빴었네요 :)

사진 속 카페 내부 모습 보이시죠? 정말 엄청 넓고 신비로운 느낌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어요. 

그리고 사진으로 담지는 못했지만, 카페 한쪽에는 방직기계가 일렬로 늘어서 있던 공간에 옛날 느낌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그 때 그 시절의 방직공장 분위기 속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어요.


이곳은 정말 인천강화도 여행 필수코스, 데이트 코스로 딱 이에요. 그리고 옛날 방직공장 추억도 떠올릴 수 있고 이색적인 카페에 가시면 엄청 좋아하실 것 같아 부모님을 모시고 가도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인천강화도 드라이브/여행/당일치기/데이트코스로 '조양방직' 카페 최고인 것 같아요. 인천 강화도 놀러가신다면 꼭 한번쯤은 들러보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느낀 것 처럼 굉장히 인상깊으실 거에요~ 


주소)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 5번길 12 /신문리 587 조양방직

전화번호) 032-933-2192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 주말,공휴일 11:00-22:00


주차가능

(강화대로 신문사거리 주변에 위치하고 있어요. 조양방직 전용 주차장이 매우 넓어서 주차 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된답니다~)


   


지금까지 인천강화도 여행/당일치기/드라이브/데이트코스로 좋은 맛집 카페 조양방직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시고, 우리 웃으며 살아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