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서울산책코스] 서울 걷기 좋은 곳/관악산 둘레길 호수공원 & 편의점 끓여먹는 라면

by MingSugar 2020. 4. 20.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주말 잘 보내셨나요?

지난 토요일 날씨가 어찌나 좋던지, 밖에 나가지 않을 수가 없을 정도였어요~ 

그래서 서울 도심 속 산책할 만한 곳 없나... 찾아보다가 서울 관악산 둘레길 호수공원을 다녀왔지요. 

그리고 산책 후 먹은 편의점 끓여먹는 라면 먹방까지 !!!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서울 걷기 좋은 곳, 서울 산책코스 추천, 서울 관악산 둘레길 호수공원 & 편의점 끓여먹는 라면 먹방

서울 관악산 둘레길 호수공원은 서울대 근처에 위치한 곳이에요.

이곳은 관악산 둘레길 제 2구간으로 서울대 입구 ~ 국제산장아파트까지 4.7km 되는 코스입니다. 저희는 간단히 산책하러 간 터라 제 2구간 전체를 걷지는 않고, 관악산 공원 입구 ~ 호수공원까지만 다녀왔답니다.


토요일 오전 10시쯤 갔었는데,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등산객들과 산책나온 사람들이 어찌나 많던지요, 다들 표정도 너무 밝고 웃음이 가득한 얼굴이었어요. 그 분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지고, 도심 속 멋진 산책코스를 걸을 생각에 엄청 설레었죠. 


   


   


   


   


   

  

4월 중순이라 늦게 핀 벚꽃이 바람이 떨어지고, 개나리와 철쭉이 한창 피어나고, 나무에는 초록초록한 새싹들이 돋아나고 있었답니다. 그리고 둘레길 산책로를 걷는 내내 꽃/나무 향기가 가득하고 공기가 맑고 시원해, 힐링이 저절로 되더라구요. 


관악산 둘레길 산책로 곳곳에 벤치가 잘 설치되어 있어 중간중간 쉬어가기 좋았고, 간단하게 도시락 싸와서 먹는 가족단위들도 많이 보였어요. 가벼운 옷차림으로 산책하며 데이트하는 연인들도, 자연속에서 여유를 즐기기 위해 나온 친구들도, 둘레길을 걸으며 가볍게 운동하러 나오신 어르신들도 많았지요.


관악산 둘레길 산책로를 걷다보니 중간에 장미나무들이 가득한 공간이 보였어요. 아직은 때가 아니라 장미는 볼 수 없었지만, 5월이 되면 장미가 가득 피어 너무 예쁠 것 같았어요.


   


   


관악산 공원 입구에서 2 km 정도 걸어가면, 호수공원이 나와요.

조용한 호수 속에 비단잉어가 참 많이 살고있더라구요. 사람 인기척이 느껴지자 그 쪽으로 다가와 입을 뻐끔거리는 모습을 보니, 아마 사람들이 던져주는 먹이에 길들여져 있나봐요.


산과 꽃과 나무 경치를 감상하며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제대로 여유를 즐기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었네요 :D


관악산 공원 입구를 나와서 서울대정문 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큰 편의점 미니스탑(MINI STOP; 서울대 정문점)이 있답니다. 야외에 나무로된 테이블도 많이 있고 뒤쪽으로는 냇물이 흐르고 있었어요. 그리고 한강공원에서만 볼 수 있었던 끓여먹는 라면이 여기 편의점에도 있더라구요. 


   


마침 점심시간때가 되어 저희는 라면이랑 짜파게티 하나씩 끓여 먹고, 편의점에서 직접 싸서 바로 파는 김밥을 사먹었지요~ 산책 후 먹는 김밥과 라면의 맛은... 말로 다 표현할 수가 없죠 !! 대단한 음식은 아니지만, 정말 꿀맛이었답니다. 

산책 후 라면~ ㅋㅋ 땡기시죠??


관악산 공원 입구 쪽에는 좌판에 생수, 김밥, 옥수수, 번데기, 어묵, 삶은 계란, 족발, 홍어무침, 막걸리, 오이, 오렌지, 참외, 사과, 볶음땅콩, 떡 등 먹을거리를 파는 상인들도 많이 있었어요. 거의 대부분 현금결제만 가능하니까 꼭 현금 챙겨가세요~ 등산/산책 후 그냥 지나치기 어려우실 거에요 :)


일상에 지쳐 힘들 때, 이렇게 도심 속 힐링공간을 찾아 여유의 시간을 가지는 것은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저처럼 지쳐있던 마음이 힐링되는 소중한 경험을 다들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저는 다음에는 간단하게 도시락 싸들고, 서울관악산 등산로를 따라 등산을 해 볼 생각이에요. 그 때 또 후기를 포스팅 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주소)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210

관악산공원 입구 주차장에 주차 가능 (한 시간에 2,000원)

관악산공원 입구 바로 근처에 버스정류장 있음

입장료 무료


   


지금까지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서울 걷기 좋은 곳, 산책 코스로 딱인 서울 관악산 둘레길 호수공원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평안한 하루 보내시고, 늘 행복하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