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송리단길 맛집 추천 :: 오복수산, 오레노라멘, 창화당

by MingSugar 2020. 8. 10.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올해는 유난히 장마가 긴 여름이네요.

뉴스를 보니 비 피해 사건,사고가 참 많더군요ㅠ

다들 비 피해 없도록 조심하세요.


오늘은 여전히 핫한 장소,

석촌호수, 송리단길의 맛집을 세 군데 소개드릴게요.

송리단길은 어찌나 맛집이 많은지 ㅎㅎㅎ

너무 좋네요 ><

글 마지막에 이전에 올린 다른 송리단길 맛집 

포스팅도 많으니 쭉쭉 구경하고 가세요~



<송리단길 맛집 추천>

1. 카이센동 맛집, 오복수산 

2. 미쉐린가이드 1위, 오레노라멘 

3. 모둠만두&떡볶이 맛집, 창화당 



1. 카이센동 맛집, 오복수산 

송리단길 카이센동 맛집으로 유명한 오복수산은

평일이나 주말 모두 줄서서 기다려 먹는

인기있는 맛집이에요.


카이센동, 아부리 카이센동, 특선 아부리동

우니 이쿠라 카이센동, 生 마구로 쯔께동(한정메뉴)

도로 우니동, 마구로 사케 이쿠라동을 

18,000원 ~ 20,000원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요.

카이센동 외에도 우니가 가득한 우니동,

지라시스시, 알밥, 장어계란덮밥과 

사시미, 우니, 우니 도로 이쿠라 관자 에비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저는 가장 인기있는 메뉴 카이센동을 먹었어요.



1인 쟁반에 카이센동 한 그릇, 미소국물, 김,

그리고 생강초절임이 정갈하게 나온답니다.



카이센동을 맛있게 먹는 방법은요~

간장에 생와사비를 풀어준 후 카이센동에 뿌린 다음

밥과 위에 얹어진 스사와 해산물을 같이 먹으면 되요.


카이센동참치뱃살, 광어, 네기도로, 생연어, 단새우,

청어, 전복, 문어, 가리비 관자, 날치알, 계란말이, 연근이

밥 위에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요.

특히 네기도로~ 참치를 잘게 다져놓은 것인데

김에 밥이랑 싸먹을 때 완전 맛있어요 ㅋㅋ

신선한 스시와 해산물이 양도 푸짐했어요.

이거 배 부를까?? 싶었는데, 양이 꽤 많더라구요.

그리고, 밥이랑 김은 리필이 된답니다아 ><

저는 김에 싸먹으니 너무 맛있어서 

김만 리필해 먹었네요. 

아주아주 맛있게 잘 먹었어요 


지라시 스시, 카이센동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송리단길 오복수산에서 신선한 카이센동을

즐기실 수 있을 거에요 :)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동 42-6

전화번호) 02-420-9955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break time 15:00-17:00)


포장가능



2. 미쉐린가이드 1위, 오레노라멘 

송리단길 오레노라멘은 위에서 소개드린 오복수산과

같은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일본라멘집이에요.


2019년 미쉐린가이드 빕구르망 선정(합정 본점)

모두가 선정한 일본라멘 1위에 선정되었다는

그 유명한 오레노라멘!!!!

맛있는 녀석들에도 방송되었더라구요 ><

믿고 들어가는 맛집 ㅋㅋㅋ


메뉴는

토리빠이탄, 카라빠이탄, 토리쇼유, 토리시오 라멘

이렇게 4종류의 라멘이 있어요.


저는 토리 빠이탄 라멘과 토리 시오 라멘을 먹었어요.



토리 빠이탄 라멘, 사골베이스의 진하고 고소하면서도 

매콤한 국물이 매력인 라멘이에요.



그리고 토리 시오 라멘, 맑고 깔끔하면서 

간장베이스 국물의 감칠맛이 예술인 라멘이에요.


오레노라멘은 생면과 함께 먹도록 채썰어진 

파채와 다시마채가 식감을 살려주고

안에 들어간 고기랑 반숙란~~♥ 완전 맛있어요 :D


송리단길 일본라멘 맛집은 오레노라멘이에요><

따뜻하고 담백한 라멘 한 그릇씩 하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동 42-6 (1층)

전화번호) 02-418-3539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break time 15:00-17:00)


주차가능



3. 모둠만두&떡볶이 맛집, 창화당 

만두 잘하는 집! 창화당 (昌華堂).

송리단길에 석촌호수점 창화당 있는거 아셨어요?

전참시 이영자 언니 맛집리스트에 있는 분식점이

창화당이래요 ><  물론 지점은 다른 곳이지만...

(그냥 무조건 믿고 간다!!!! ㅋㅋ)

일단 송리단길 창화당, 식당 인테리어 분위기 최고 ><

옛날 할머니댁 가면 있던 자개장, 레트로 은쟁반 등..

레트로의 정석 스타일이었어요ㅋㅋ


메뉴는 만두류(모둠, 새우굴림, 고기찐, 김치찐만두..)와

식사류(떡볶이, 쫄면, 제육덮밥, 김치볶음밥...)가 있고

가격은 메뉴당 4,500원~10,000원 정도에요.


저는 창화당's 시그니처 모둠만두와 김치볶음밥을

주문해보았지요~



맛있겠쥬우~??



송리단길 창화당에 갔으면 무조건 먹어야 한다는

모둠만두는 고추만두, 새우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등..

종류도 맛도 다양했어요.

만두 완전 맛있었는데, 

저는 그 중에서도 고추만두가 단연 최고였어요 


 

그리고 김치볶음밥 ><

이쁘게 구워진 계란후라이랑 김가루 솔솔~

김치볶음밥은 사실 별거 없는데 맛있었다는거, 하핫!!

(김치볶음밥은 맛이 없을 수가 없잖아요 ㅋㅋ)


레트로 분위기에서 맛있는 모둠만두와

분식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영자언니도 인정한다는 맛집, 창화당을 가보세요~


주소) 서울 송파구 오금로16길 12 /송파동 56-6

전화번호) 070-8811-0908

영업시간) 매일 09:00-21:30


포장, 배달 가능





지금까지 석촌호수, 송리단길 맛집 추천 

오복수산, 오레노라멘, 창화당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의 송리단길 hot place 

포스팅 구경하고 가세요 :D


송리단길 예쁜 디저트 카페, 자몽하다

잠실 송리단길 루프탑카페 프레스(Pres), 서울크로플 맛집이네

석촌호수 송리단길 파스타 맛집, 니엔테 솔직후기

석촌호수 일도씨찜닭, 잠실데이트코스로 딱이야

방이동 송리단길 루프탑, 아낙네그루브 HOT해

송리단길 팔각동, 여기가 맛집이네

요즘 가장 핫한 서울 송리단길 디저트 맛집 카페 4곳

잠실/송리단길 가성비 좋은 즉석떡볶이 '감성채널' 솔직후기

정통브런치 앤 다이닝, 언박스키친 (unbox Kitchen)

송리단길 퓨전 인도식 카레 맛집, 송리단길 팔레트커리

멘보샤가 맛있는 중화가정식, 송리단길 효월(曉月)

일본가정식 맛집, 석촌호수 명란치즈돈가스, 게살크림고로케가 유명한 ‘미자식당’

송리단길 일식 맛집, 잠실 카이센동 맛집, 잠실 카이센동 전문점, 도요스6가

잠실 맛집, 송리단길 맛집, 잠실 송리단길 남도분식 (with 시래기떡볶이)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