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Hot Place

[잠실역, 석촌호수 맛집] 가성비 좋은 40년전통의 삼광호수 갈비

by MingSugar 2020. 9. 6.

안녕하세요,  MingSugar 입니다 :D


요즘 연이은 태풍에, 코로나에,

다들 많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죠..(ㅠㅠ)

그럼에도 웃으면서 화이팅합시다 


오랜만에 외식을 했어요~

'삼광호수'...

석촌호수(서호) 근처에 위치한 돼지갈비집인데요

40년 넘는 오랜 전통의 맛집이래요 ><

저번에 맞은편 88선수촌에서 냉삼먹으면서

다음에 꼭 가봐야지 찜!!해둔 곳이었는데..

결국 다녀왔답니다 ㅎㅎㅎㅎ

(아...88선수촌 냉삼집은 사라지고, 

세광양대창 식당으로 바뀌었더라구요. 

저기도 다음에 가보고 후기 올릴게요~)



잠실역 데이트코스 추천 맛집

석촌호수 가성비 좋은 맛집

40년 전통의 돼지갈비 맛집

-삼광호수갈비-



잠실역, 석촌호수 맛집 ::
40년 전통의 삼광호수갈비 솔직 후기

삼광호수집은 잠실역, 석촌호수 근처

가성비 좋은 돼지갈비 맛집이에요.

여기 사는 동네 사람들은 다 안다는

40년 이상의 오랜전통의 식당으로

2TV 생생정보(873회), 생방송오늘저녁(964회)

생방송투데이(2124회) 등 맛집소개 방송에

많이 출연한 곳이에요 :)



외관부터 오랜전통의 맛집 느낌이 나죠?!!


식당 내부가 꽤 넓고 자리도 많더라구요.

코로나 거리두기 2.5단계라 그런지

식당에 사람이 몇 테이블 없었어요 (ㅠㅠ)



(↑) 메뉴판이랑 셀프바에요~


삼광호수집 메뉴는

수제 돼지갈비 300g-15,000원

매운돼지갈비 300g-16,000원

갈비찜 300g-16,000원

생갈매기살 180g-15,000원

삼겹살 150g-16,000원

고추장삼겹살 200g-15,000원

물냉면, 비빔냉면 서비스에요~


저는 돼지갈비 2인분 주문 ><



수제돼지갈비 2인분이 나왔네요 :)

푸짐~하니 먹음직 스러워 보이더라구요.


삼광호수집은 불판이 독특했어요.

뜨거운 숯불 위에 큰 석쇠가 있고 

그 위에 작은 석쇠가 있더라구요.

고기 굽다가 판 갈때는 작은 석쇠만 딱!!



상차림은 미니식판에 밑반찬들이 나오고

된장찌개랑 계란찜이 같이 나온답니다.

밑반찬들은 셀프바에서 무한리필가능하지요~

공기밥은 바로 하나 추가 주문했어요ㅋㅋ

(계란찜은 평범하지만 맛있다는 점~ ㅎㅎㅎㅎ)



석쇠 위에 잘 뒤집어가며 열씨미 굽기~

참~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그리고 마늘은 참기름 듬뿍 뿌려서 

익혀 먹는 맛이죠, 하하핫

(마늘도 셀프바에서 계속 리필해도 되요-!!)

잘 구운 돼지갈비는 쌈도 싸먹고

부추양파에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ㅋㅋㅋ

찐 돼지갈비 맛집이었어요 ><


물냉면이랑 비빔냉면은 써비스~라길래

하나씩 시켜서 고기 얹어 싸먹었죠

역시 냉면엔 돼지갈비지 ㅎㅎ 꿀조합!!


2명이서 돼지갈비 2인분에 물냉,비냉, 공기밥

이렇게 먹었는데 배터지도록 먹었어요.

금액은 31,000원 (꺄아아악 ><)

이것이야말로 가성비 최고 아닌가...

다음에 또 오자며 ㅋㅋㅋ


잠실 석촌호수 근처 가성비 좋은 맛집

오랜 전통의 돼지갈비 맛집, 삼광호수

드려봅니다 ><


주소)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49길 58

전화번호) 02-414-2512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연중무휴)


단체석, 주차, 포장 가능



지금까지 석촌호수 가성비 좋은

40년 전통 돼지갈비 맛집, 삼광호수

솔직 후기였습니다. 


MingSugar 블로그의 잠실, 석촌호수, 송리단길

 포스팅들 구경하고 가세요 :D


잠실역,방이동,방이먹자골목 술집: 오늘 와인한잔 (메뉴추천)

잠실롯데월드몰 맛집, 봉추찜닭

김태완스시 송파점, 가성비 좋은 송리단길 초밥 맛집

고퀄리티 잠실 랍스타/대게 전문점, 크래버대게나라 잠실점

송리단길 맛집 추천 :: 오복수산, 오레노라멘, 창화당

방이동 숨은 맛집 BEST 4

송리단길 예쁜 디저트 카페, 자몽하다

잠실 송리단길 루프탑카페 프레스(Pres), 서울크로플 맛집이네

석촌호수 송리단길 파스타 맛집, 니엔테 솔직후기

잠실회전초밥 스시미노루, 단연 최고 스시맛집

잠실롯데월드몰 밀크티 카페 베질루르, 분위기 대박

석촌호수 일도씨찜닭, 잠실데이트코스로 딱이야

방이동 송리단길 루프탑, 아낙네그루브 HOT해

송리단길 팔각동, 여기가 맛집이네

방이동먹자골목 맛집 :: 소고기가 입에서 녹는 이백안창구이 프리미엄

맛과 가성비 최고인 잠실 방이동 맛집 추천 BEST 4

요즘 가장 핫한 서울 송리단길 디저트 맛집 카페 4곳

생방송투데이 '쭈꾸미도사'-대창쭈꾸미&타이거새우&계란의 환상적인 맛

일본현지보다 맛있는 일본라멘집 '코이라멘' 솔직후기

1+ 한우(소고기), 내고향 횡성한우 정육점식당 솔직후기

잠실/송리단길 가성비 좋은 즉석떡볶이 '감성채널' 솔직후기

정통브런치 앤 다이닝, 언박스키친 (unbox Kitchen)

방이먹자골목 분위기좋은 조용한 이자카야 '오모(おも)'

방이동/방이먹자골목 가성비 최고 초밥(스시), 숙성회 사시미 '청화초밥'

송리단길 퓨전 인도식 카레 맛집, 송리단길 팔레트커리 (Palette curry)

일본가정식 맛집, 석촌호수 명란치즈돈가스, 게살크림고로케가 유명한 ‘미자식당’

송리단길 일식 맛집, 잠실 카이센동 맛집, 잠실 카이센동 전문점, 도요스6가

잠실 맛집, 송리단길 맛집, 잠실 송리단길 남도분식 (with 시래기떡볶이)



MingSugar 블로그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D




댓글